본문 바로가기
미드꿀정보

스타트렉 총정리 # 2편

by 그럽디다 2021. 8. 15.

머리에 쏙쏙 초간단, '스타트렉' 미드에서 영화까지 완벽 정리

 

우주만큼이나 넓고도 깊은 스타트렉의 세계. 방대한 씨리즈의 필수 정보들을 한번에 속시원하게 정리해 드린다. 


 

5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Star Trek: TNG (The Next Generation)

 

'스타트렉' 아버지  로든베리의 손에 의해 20 만에 부활한 '스타트렉' TV 시리즈인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 1987년부터 1994년까지 일곱 시즌 178개의 에피소드와   편의 영화를 낳으며 '스타트렉' 프렌차이즈 완성도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 된다. 내용상으로는 '스타트렉 오리지널 시리즈' 마찬가지로광활한 우주를 탐사하러 나선 엔터프라이즈호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으며, 시간상으로는 전작인 '스타트렉TOS'로부터 70년이 지난 24세기를 그리고 있다. 방영처는 CBS.

 

 

지금은 영화 '엑스맨' 시리즈의 찰스 자비에 교수 역으로  유명해진 패트릭 스튜어트가   피카드 선장 역을맡아 최고의 통솔력을 선보였는데, 트레키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피카드 선장과 커크 선장  누가  뛰어난 선장인지를 놓고 설전이 끊이지 않는다.

 

 

TV 가이드 선정 역대 최고의 텔레비전 드라마 50, 엠파이어 매거진 선정 역대 최고 TV 드라마 50, 엔터테인먼트위클리 선정 지난 25년간 최고의 컬트 TV 드라마 25 모두 속할 정도로 작품성과 재미를 인정받기도 했다.

 


 

 6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 기반 4편의 영화  

 

넥스트 제너레이션,  세대 교체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장한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 기반의 극장용 영화는1994년의 '스타트렉7: 넥서스 트렉'에서 시작된다. 커크 선장이 기이한 에너지띠를 만나 사라져버린  80년의 시간을 뛰어 넘어 피카드 선장으로 세대 교체가 된다. 이후 '스타트렉 넥스트 제너레이션' 기반의 영화는 1996년의'스타트렉8 퍼스트 컨택트', 1998년의 '스타트렉 9: 최후의 반격', 2002 '스타트렉10: 네메시스'까지 3편이  만들어졌다.  

 

그러나 2002년의 '스타트렉10: 네메시스' 허술한 구성과 연출, 제작비도 거둬들이지 못하는 처절한 흥행 참패로, 파라마운트 사는 향후 '스타트렉' 극장판은 스토리를 이어가지 않고 프리퀼로 리부트하겠다는 계획을 선언하게 되고,  선언이 추후 '스타트렉' 영화를 '스타워즈' '배트맨' 못지 않은 성공적인 프리퀼 리부팅작으로 자리잡게  J.J. 에이브람스의 새로운 '스타트렉' 탄생을 이끌게 된다.

 

 


 

 7  스타트렉  스페이스 9  Star Trek: DS9 (Deep Space 9)

 

 

'스타트렉 DS9' '스타트렉' TV 드라마 시리즈  최초의 스핀오프이자 동시에  로든베리가 참여하지 않는 '스타트렉' 드라마 시리즈이다. CSI 성공으로 CSI 형제 격의 드라마 'CSI 마이애미' 'CSI 뉴욕' 스핀오프 드라마로 만들어졌듯, '스타트렉 DS9' 1993 '스타트렉 TNG'에서 만들어진 스핀오프 드라마로 1993 1 3 CBS에서  방송을 내보냈다.

 

 

내용상으로도 기존의 '스타트렉' 시리즈들이 우주 탐사 위주로 진행된 반면, '스타트렉 DS9' 소행성 베이저 인근에 위치한 우주기지 DS9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1993 1월부터 1999 6월까지 일곱 시즌 176개의에피소드가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다. 에이버리 브룩스가 연기한 '스타트렉' 시리즈 최초의 흑인 함장 벤자민 시스코는 당시로는 상당히 파격적인 캐스팅이었다는 사실.

 


  8  스타트렉 보이저Star Trek: Voyager

 

여성 함장 시대를 이끈 '스타트렉' 시리즈의  다른 명작,  '스타트렉 TNG' 종영 직후인 1995년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2001 5월까지 일곱 시즌 172개의 에피소드로 종영된 '스타트렉'  번째 실사 TV 시리즈 드라마. 은하계 곳에서 길을 잃은 USS 보이저 탐사선이 본격적인 여성 함장 시대를 이끈 캐서린 제인웨이를 중심으로 지구로귀환하는 험난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UPN 채널에서  번째로 오랜 기간 방영된 시리즈물이다.

 

저작권자 ⓒintersecti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스타트렉 총정리 #1편

 

스타트렉 총정리 #1편

머리에 쏙쏙 초간단, '스타트렉' 미드에서 영화까지 완벽 정리 우주만큼이나 넓고도 깊은 스타트렉의 세계. 방대한 씨리즈의 필수 정보들을 한번에 속시원하게 정리해 드린다. '스타트렉'

midnightspoiler.com

스타트렉 총정리 # 3편

 

스타트렉 총정리 # 3편

머리에 쏙쏙 초간단, '스타트렉' 미드에서 영화까지 완벽 정리 우주만큼이나 넓고도 깊은 스타트렉의 세계. 방대한 씨리즈의 필수 정보들을 한번에 속시원하게 정리해 드린다. 9  스타트

midnightspoiler.com

스타트렉 총정리 # 4편

 

스타트렉 총정리 # 4편

머리에 쏙쏙 초간단, '스타트렉' 미드에서 영화까지 완벽 정리 우주만큼이나 넓고도 깊은 스타트렉의 세계. 방대한 씨리즈의 필수 정보들을 한번에 속시원하게 정리해 드린다. 스타트렉 총

midnightspoi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