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영화 또 보기

[겟 아웃]의 명품 배우들

by 꿀마요 2021. 12. 24.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저예산 공포영화 [겟 아웃]이 드디어 국내 개봉했다. 여기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흑인 배우들에 대해 알아보자.

**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니엘 칼루유야 (Daniel Kaluuya)

우리에게 익숙한 배우는 아니지만 4주 만에 북미 흥행 1억 달러를 넘기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겟 아웃]의 주인공 크리스 역을 맡았다. 아주 선한 인상을 가진 배우라서 그가 공포에 떨고 있는 포스터는 별다른 설명 없이도 엄청난 설득력을 보여주었다.


출처 : 영화 [겟 아웃]

드니 빌뇌브의 걸작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에서도 특유의 착한 눈망울로 동료 FBI 요원 케이트 (에밀리 블런트)를 걱정하는 ‘레지’라는 역할이었다. 큰 역할은 아니었지만, 악당을 잡기 위해 악마가 된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오직 친구를 걱정하는 선한 의지로 극의 강약을 조절했다. 마블의 [블랙 팬서]에서는 블랙 팬서의 친구이자 와칸다 왕국의 전사 와카비 역으로 출연한다.

출처 : 영화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베티 가브리엘 (Betty Gabriel)

크리스가 여자친구 로즈의 고향 집을 방문했을 때, 묘한 분위기로 그를 맞는 하녀 ‘조지나’역의 배우는 베티 가브리엘이다. 엄청난 비밀을 간직한 조지나는 한껏 웃는 얼굴이 웬일인지 더 섬뜩하다.

출처 : 영화 [겟 아웃]


1년에 한 번 정부가 모두에게 폭력을 허락한다는 특이한 설정의 영화 [더 퍼지: 심판의 날], 권위에 도전하는 사회학 실험을 다룬 영화 [밀그램 프로젝트] 등에 출연했었다. 70년대 잡지사에 근무하며 차별받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굿 걸스 리볼트]에서도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동물학을 전공한 그녀는 동물권익, 흑인 인권운동 등에 적극적인 소셜테이너이기도 하다.


출처 : 베티 가브리엘 / 다음 인물검색



마커스 헨더슨(Marcus Henderson)

역시 크리스를 묘한 분위기로 맞는 정원사 ‘월터’ 역할이다. 미리 공개된 [겟 아웃]의 트레일러에서 밤에 잠깐 산책을 나온 크리스에게 전력으로 달려오는 장면으로 보는 이를 놀라게 한 남자가 바로 마커스 핸더슨이다. 엄청난 덩치로 묘한 위화감을 뿜어내며 크리스를 시종 압박한다.

출처 : 영화 [겟 아웃]

쿠엔틴 타란티노가 인종차별 복수극으로 변주한 [장고: 분노의 추적자]에서 출연했었다.
제임스 완이 시작한 호러 프렌차이즈 [인시디어스]의 4편에는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출처 : 마커스 핸더슨 / 다음 인물검색


릴 렐 하우어리(Lil Rel Howery)

이 심각한 영화에서 혼자 신나있는 크리스의 친구 로드역은 ‘릴 렐 하우어리’가 맡았다. 앞뒤 안 가리고 떠드는 심각한 수다쟁이지만 친구에 대한 우정만은 끔찍한 의리의 사나이다. 무거운 주제의 본격 호러영화 [겟 아웃]으로 제27회 MTV 어워드에서 ‘코믹연기상’을 받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출처 : 영화 [겟 아웃]


NBC의 코미디 배틀 프로그램 ‘라스트 코믹 스탠딩(Last Comic Standing)’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었으며, 동료 코미디언 제로드 카마이클의 일상을 소재로 한 시트콤  [카마이클 쇼]에 출연했다. 한참 떠오르는 코미디언으로 앞으로 더 자주 만나게 될 것이다.

출처 : MTV어워드 수상 후 / 릴 렐 하우어리 인스타그램


라케이스 스탠필드(Lakeith Stanfield)

위에 설명된 배우 중에 가장 적게 출연하지만 못지않은 존재감을 보여주었던 라케이스 스탠필드다. 로즈의 집안 행사에 초대된 유일한 흑인 앤드류 역이었다. 멍하게 서 있던 그가 갑자기 크리스에게 소리칠 때 영화의 제목이 나온다. “Get Out!”

출처 : 영화 [겟 아웃]


닥터 드레를 중심으로 펼쳐졌던 정통 힙합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에서 스눕독 역할로 출연해서 특유의 스웩을 선보였다. 개봉을 앞두고 있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워 머신]에서 다시 만나 볼 수 있겠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발송 : runandgunmovi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