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스타 비하인드

'고요의 바다' 배두나 필모그라피 총정리 #3

by 그럽디다 2021. 8. 18.

'킹덤'의 글로벌 스타 배두나. 이제 '고요의 바다'로 다시 주목 받을 배두나가 차곡차곡 쌓아온 필모그라피를 총정리합니다. 

이미지=영화<클라우드 아틀라스> Cloud Atlas Productions

 

 시기 배두나는  다른  도전을 맞이했다. <매트릭스> 감독 워쇼스키 자매의 영화에 출연하게  것이다. 배두나 본인이나 소속사가 할리우드 진출을 시도한 결과가 아니라, 소문난 영화광인 워쇼스키 자매가 배두나의 전작들을 보고 먼저 캐스팅 의사를 전해 왔다는 것이 놀라운 일이었다. 그리고 이번에도 평범함과는 거리가  캐릭터였다. 게다가 <클라우드 아틀라스> 윤회에 관해 탐구하는 영화다 보니, 1 다역을 연기해야 했다. 

 

이미지=영화<센스 8> Netflix

 

노예 신분에서 반란군의 리더가 되는 클론 손미는 틸다라는 서양 귀부인,  멕시코 여자로 거듭 환생한다. 시대와 언어  아니라 인종을 넘나드는 연기를 해야 했다. 영화는 흥행과 거리가 멀었지만, 워쇼스키 자매의 신뢰를 얻은 배두나는 이후 그들의작품에 연달아 출연하고 있다. 국제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것도 벅찬 일인데, <주피터 어센딩> 외계인 현상범 사냥꾼이나 미드 <센스 8> 무술 달인 박선까지,  자매 감독은 배두나에게 계속 새로운 도전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이미지=영화<도희야> 나우필름

 

 사이 잠깐 한국에서 작업한 <도희야>에서는 외딴 바닷가 마을의 신임 파출소장 영남으로 분한다. 영남은 학대당하며 상처입은 어린 소녀 도희(김새론) 구원자가 된다. 누구보다 강인한 영남에게도 숨겨온 비밀이 있고, 그로 인해 이야기는 새로운국면으로 나아간다. 배두나는  저예산 독립 영화에  개런티로 참여했다. 그러면서도 특별한 신념과 집중력으로 영남 역할에 접근했고, 그녀가 표현한 연기는 현장 스탭들의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완성된 영화에서 영남은 강한 설득력을 발휘했고, 배두나는 아시아필름어워드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자신의 선택이 옳았음을 증명했다.

 

이미지=영화<터널> ()쇼박스

 

<터널> 세현(배두나) 보통 사람들 틈에서 하루하루 성실히 살며 가족의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30 여자다. 그런 세현이 비범해지는 순간은, 부실 공사로 무너진 터널에 갇힌 정수(하정우) 아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다. 나일 수도, 너일 수도 있는 보통 사람이 비극적인 사건의 중심에 놓이고 주목받으면서 평범은 강제로 비범이 된다. 그리고점점 비겁해지는 세상 앞에서 세현은 무기력한 피해자로 그치느냐,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이냐의 기로에놓이고, <터널> 드라마가 본격화된다. 우리는 세현의 선택과 행동을 보면서,   역할의 배우가 배두나여야 했는지 느끼게된다.

 

 

킹덤의 배두나 필모그라피 총정리 #1

 

킹덤의 배두나 필모그라피 총정리 #1

'킹덤'의 글로벌 스타 배두나. 그녀가 차곡차곡 쌓아온 필모그라피를 총정리합니다. 모델로 데뷔해 <학교> 등 몇 편의 드라마를 찍은 배두나의 영화 데뷔작은 <링> 이다. 은서라는 인물

midnightspoiler.com

킹덤의 배두나 필모그라피 총정리 #2

 

킹덤의 배두나 필모그라피 총정리 #2

이미지=영화<괴물> ⓒ(주)쇼박스 봉준호 감독과 재회한 배두나는 특유의 아우라를 <괴물>에 입혔다. 남주의 트레이닝복, 부스스한 머리, 눈만 동그랗게 뜨고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midnightspoiler.com

 

4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