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셜록' 마지막 시즌 보기 전에 알아두는 TMI 모음

미드꿀정보

by 미드나잇 스포일러 2021. 7. 1. 19:43

본문

이미지= ⓒ BBC

 

 

1. 영국, 미국, 한국 공중파 동시 방영

이미지= ⓒ BBC

셜록은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다. 그러나 미국의 PBS, 한국의 KBS까지 케이블이 아닌 공중파에서 방영하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시즌 3은 현지 방영 후, 3~4일 지난 후에 한국에서 방영되었지만, 단 하루 만에 한국팬들을 만난다. 2017 1 2 월요일  11 40 KBS1 TV 채널 고정!

 

  

2. 시즌4 1 '여섯 개의 대처상' 메리 왓슨의 숨겨진 과거가 드러난다

이미지= ⓒ BBC

 지난 2016 7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셜록> 제작진이 공개한 시즌4 실마리는 대처, ‘스미스, ‘쉐린포드이다. 각자 시즌4  편의 에피소드를 순서대로 상징하는 키워드로서    번째 '대처' 시즌4 1화에 등장하는 영국의 수상 마가렛 대처의 부서진 흉상을 뜻한다. 

 

1904 발표된 코난 도일의 원작소설 <여섯 개의 나폴레옹 >에서 따온 제목으로 나폴레옹 조각상 속에 숨겨졌던 값비싼 진주 이야기처럼, 부서진 대처 수상의 흉상을 통해 왓슨의 아내 메리의 숨겨진 과거가 드러난다. 

 

 

3. 시즌4 2 '거짓말하는 탐정', <셜록> 시리즈 사상 최악의 빌런 선보인다

이미지= ⓒ BBC

 

 <셜록> 시즌4 메인 빌런은 컬비튼 스미스이다.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에서 닥터 졸라 역으로 유명한 배우 토비 존스가 연기한다. 코난 도일의 1913년 작 단편 <죽어가는 탐정> 등장하는 인물이다. 총괄 제작자인 마크 개티스와스티븐 모팻에 의하면 컬비튼 스미스는 모리아티 넘어서는 <셜록> 시리즈 사상 최악의 빌런이라고 한다. 

 

 

4. 시즌4 3 '마지막 사건',  히들스턴 셜록 홈즈의  다른 형제로 등장할까?

이미지=   제작자  Mark Gattiss 의 트위터

 제작진이 공개한 <셜록> 시즌4  가지 키워드  마지막인 '쉐린포드' 셜록 홈즈 팬들에게 아주 중요한 단어다. 코난도일이 셜록 홈즈라는 이름을 확정하기 전에 사용했던 이름이고,  다른 작품에서는 셜록의  다른  이름이 쉐린포드였다. 팬들 사이에선 <셜록> 시즌4 3 피날레 에피소드 '마지막 사건'에서 셜록 홈즈의  다른 형제가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아울러 코믹콘에서 톰 히들스턴이 <셜록> 출연진과 찍은 사진이 돌면서 쉐린포드 역으로 결정된 게 아니냐는 기대가 있었으나, 제작진은 공식 부인했다. 그러나 아직 포기 못 한 팬들은 카메오로라도 <셜록>에서 톰 히들스턴을 보고 싶다는 요청이다 

 

5. <셜록: 유령신부> 이은  번째 극장 개봉

이미지= ⓒ BBC

또한 <셜록> 시즌4 피날레 에피소드 '마지막 사건' 극장 개봉이 확정되었다. 2017 1 16 미국 전역 350 개봉관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으로, <셜록: 유령신부> 이은  번째 극장 개봉이다. 국내 개봉은 결정되지 않았다. 

 

 

6. 마틴 프리먼과 아만다 애빙턴이 호흡을 맞춘 마지막 작품

이미지= ⓒ BBC

2014 방영된 시즌3에서 왓슨의 아내 메리 부인으로 등장했던 배우 아만다 애빙턴은 극 중에서는 물론 실제로도 마틴프리먼의 아내였다. 하지만  사람은 2001 결혼 이후 15 간의 부부 생활을 끝으로 최근 이혼에 합의했다. 

 

 

7. <셜록> 시즌4 마지막으로 시리즈 종영? 

이미지= ⓒ BBC

시즌4 어렵게 돌아왔지만, 시즌5 만들어지는 것 역시 쉽지 않으리라는 전망이다. 이유는 역시 두 배우의 스케쥴 문제.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입성한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일정이 살인적일 뿐더러, 마틴 프리먼역시 <블랙 팬서>, <스타트업>  영화와 드라마로 바쁘다. 

 

 제작진과 연기자 모두 추가 시즌에 대한 의지는 확고하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논의하기 힘든 상황. 일단은 오래간만에 돌아와 준 시즌 4를 충분히 즐겨야겠다. 

 

 

저작권자 ⓒintersection, 삶은영화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