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꿀정보

스타트렉 총정리 # 3편

by 그럽디다 2021. 8. 15.

머리에 쏙쏙 초간단, '스타트렉' 미드에서 영화까지 완벽 정리

 

우주만큼이나 넓고도 깊은 스타트렉의 세계. 방대한 씨리즈의 필수 정보들을 한번에 속시원하게 정리해 드린다. 

 


9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

 

가장 최근작이자 가장 최악의 평가를 받은 '스타트렉' TV 드라마 시리즈의 최종편. 21세기에 들어선 '스타트렉'TV 시리즈는 '스타트렉 오리지널 시리즈'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 프리퀼 드라마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 계속된다. 2001년부터 9 26일부터 UPN에서 방영을 시작한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 가장 진보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과, 우주 탐사 초기의 험난한 과정을 그린 만큼, 기술과 스토리에 있어서 가장 박진감 넘치는 작품이 되었어야했지만, 소위 미국 만세의 진부한 스토리가 설득력을 잃어가면서 팬들의 철저한 외면을 받고 최악의 평가를 받으며 시즌4 만에 '조기' 종영되었다.


 10  스타트렉 비기닝

 

트레키에서부터 일반 관객 모두를 사로잡은 J.J. 에이브람스의 스타트렉 극장판 리부팅의  ! '스타트렉' 10번째 극장판이었던 2002년의 '스타트렉10: 네메시스' 참담한 흥행 실패로 '스타트렉' 모든 것은 원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야심차게 프리퀼 드라마를 선언하며 출발한 '스타트렉' 다섯 번째 TV 시리즈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 조기 종영이라는 부담 속에서 '스타트렉' 시리즈의 부활이라는 중책을 맡은 인물은 바로 '로스트' '미션임파서블' J.J. 에이브람스였고,  불세출의 크리에이터는 고사 직전의 '스타트렉' 시리즈를 보기좋게 다시 부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SF라고 하면 스타워즈만을 떠올리던 보통 관객들에게 '스타트렉'이라는  다른 고유명사를 각인시키는  성공한다. 

 

2009 5 7 개봉된 J.J. 에이브람스의 '스타트렉' 한마디로 완전히 새로운 '스타트렉'이라고 보면 된다. 심지어는  방대한 스토리의 원작에 대한 부담감도 전혀 느낄 필요조차도 없다. 내용상으로는 '스타트렉 오리지널 시리즈' 프리퀼인  보이지만,  이후의 내용까지 포용하고 섞어내면서 '스타트렉' 무지한 사람들까지도 양껏즐길  있는 할리우드 SF 블록버스터의 진면모를 보여주게 된다.

 

1 5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여  수익 4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흥행작이자,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서 시작된 J.J. 에이브람스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감독으로서의 역량이 백분 발휘된 작품으로, 이후 J. J. 에이브람스는'스타트렉 타크니스' '스타워즈'  3부작 감독으로까지 낙점되며,  세계 모든 SF 팬들의 절대적인 믿음을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