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 2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보기 전에 알아보는 그의 주적 BEST 5
1. 알고 보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처삼촌, 도르마무 (Dormammu)
이미지=ⓒMarvel Entertainment
1964년 마블 코믹스 <스트레인지 테일스 #126>에 처음 등장했던 도르마무는 다크 디멘션의 지배자이자 다른 수많은 차원을 식민지로 두고 있다. 그래서 가장 악명 높고, 인기 많은 빌런이기도 하다. 영화<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케실리우스 뒤의 최종 보스로 등장했다. 코믹스에서는 스트레인지의 동료였던 ‘바론 모르도’를 배후에서 조종하는 인물이다. 충격적인 사실 하나, 그가 닥터 스트레인지의 친척이라는 것이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아내는 도르마무의 조카인 ‘클레어’다. 그녀는 삼촌을 배신하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사랑에 빠지는데, 엄밀히 말해 스트레인지는 최대의 숙적 도르마루를 부를 때, 처삼촌이라고 불러야 하는 것이다.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에서 다양한 적들과 싸우는 닥터 스트레인지이지만, 역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도르마무'이다.
2. 한때는 동료였던 바론 모르도 (Baron Mordo)
이미지=ⓒMarvel Entertainment
바론 모르도는 트란실바니아 귀족 출신으로 본명은 ‘칼 아마데우스 모르도’이다. 영화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조력자이자 친구, 선배 같은 존재로 그려졌다. 코믹스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질투를 느끼고 스승인 에인션트 원을 죽이려 했다. 결국, 닥터 스트레인지에 의해 저지되어 원한을 품고 카마르-타지를 떠나는 캐릭터다. 그 뒤로도 바론 모르도는 계속해서 닥터 스트레인지를 없애기 위해 다른 악당들과 손을 잡고 온갖 방법을 동원해 빌런 활동을 해왔다. 원작에서는 결국 죄를 뉘우치기도 하는데, 앞으로 MCU에선 선과 악을 오가는 입체적인 캐릭터로 등장할 것이다.
3. 영화 고스트 라이더의 악마, 메피스토 (Mephisto)
이미지=ⓒMarvel Entertainment
메피스토는 ‘헬’ 혹은 ‘하데스’라고 이름 붙여진 차원을 다스리는 지배자다. 그는 지옥의 군주답게 절대 죽지 않는 존재이지만, 자기 차원을 떠나면 굉장히 약해진다. 도루마루가 지옥을 침공하자, 자신의 차원을 필사적으로 지키기 위해 ‘어벤저스’와 손을 잡은 적도 있다. 그는 마블 히어로인 고스트라이더를 만든 장본인으로 영화 <고스트 라이더>(2007)에 등장한 적이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와 싸웠던 코믹스 중에는 <닥터 스트레인지 & 닥터 둠: 트라이엄프 앤 톨맨트>이 유명하다. (영화 ‘판타스틱4’에 등장했던) 닥터 둠이 메피스토로부터 자기 어머니의 영혼을 되찾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와 연합한다는 내용이다. 메피스토의 딸 메피스타가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반해 봉인 당한 적이 있어서 그를 극도로 싫어한다.
4. 심리전의 고수, 나이트메어 (Nightmare)
이미지=ⓒMarvel Entertainment
마블 멀티버스에서 꿈이란 또 하나의 차원을 의미한다. 나이트메어는 이런 꿈의 영역에 있는 악몽 세계의 지배자로서, 1963년 마블 코믹스 <스트레인지 테일스 #110>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처음 마주한 빌런이다. 나이트메어는 잠자는 존재의 영혼과 육체를 통제할 수 있다. 적어도 꿈의 차원에서는 절대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악마인데, 마블 히어로 중에 닥터 스트레인지만이 나이트메어와 꿈속에서 대등한 심리전을 할 수 있다. 특정 인물이 죽어버리면 당연히 꿈을 꿀 수도 없고 그러면 나이트메어도 힘을 잃기 때문에 인간과 묘한 공생관계에 있다. 마블의 복잡한 인물관계도에서 풍성한 드라마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용한 캐릭터다.
마블의 찐 덕후 들은 '나이트메어'와의 싸움을 가장 좋아하기도 하는데.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이후 더 다양하게 전개될 MCU에서 언젠가 꼭 출연하기를 기대해 본다.
5. 혼돈의 지배자, 슈마고라스 (Shuma-Gorath)
이미지=ⓒMarvel Entertainment
외계 문어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슈마고라스’는 한 때 지구를 지배했던 고대의 존재다. 인류를 제물로 삼아 지구 정복을 호시탐탐 노리지만, 시간여행 마법사에 의해 실패한 적이 있다. 코믹스에서 에인션트 원은 이 고대 외계 생명체가 자신의 육체를 통해 지구를 침공하려 하자,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자신을 죽이라고 부탁했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이 슈마고라스처럼 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자살한적이 있다. 다행히 동료들이 스트레인지를 부활시키는 데 성공하긴 하지만, 슈마고라스가 한번 등장할 때마다 주변이 초토화되기 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가 도루마무 이상으로 두려워하는 존재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캐릭터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터 스트레인지'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0) | 2021.12.13 |
---|---|
'스칼렛 위치' 어쩌면 가장 강력한 어벤져스 (0) | 2021.12.12 |
'스칼렛 위치' 재앙의 씨앗이 된 소녀 (0) | 2021.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