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영화 또 보기

‘인피니티 워’ 보기 전에 복습하는 마블 18편 한줄 요약

by 꿀마요 2022. 1. 4.

디즈니 플러스에서 '인피니티 워' 보기 전에 꿀팁. 어떤 작품이 있었는지 한번에 떠올리기가 쉽지 않다. 마블 스튜디오 10년 역사를 집대성한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보러가기 전에 그동안 개봉한 19편의 작품들을 빠르게 훑어보자.

 

 

아이언맨(2008)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 토니 스타크는 무기사업에 회의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힘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아이언맨으로 거듭난다.

 

인크레더블 헐크(2008)

감마선에 노출된 후 분노가 느껴지면 헐크로 변신하는 브루스 베너 박사는 자신의 감정을 잘 통제하며 어보미 네이션에 맞선다.

 

아이어맨2(2010)

토니 스타크는 아이언맨 수트를 통제하려는 국가, 자신의 집안에 원한이 있는 위플래쉬와 대립하며 한층 성숙한 히어로가 된다.

 

토르: 천둥의 신(2011)

토르는 자신의 왕위 계승식 날 아스가르드를 침입한 라우페이를 응징하려다가 아버지 오딘의 노여움을 사서 지구로 추방당하고 동생 로키가 보낸 디스트로이어의 공격을 받는다.

 

퍼스트 어벤져(2011)

왜소한 체격을 가지고 있지만 강한 의지를 갖춘 스티브 로저스는 정부의 비밀 프로젝트에 선발되어 슈퍼솔져 캡틴 아메리카가 된다.

 

어벤져스(2012)

큐브를 손에 넣은 로키의 계략으로 지구의 평화가 위협받자, 쉴드의 닉 퓨리 국장은 아이언맨, 토르, 헐크, 캡틴 아메리카, 블랙위도우, 호크아이로 팀어벤져스를 결성한다.

 

아이언맨3(2013)

 

저택을 습격당한 후 간신히 목숨을 건진 토니 스타크는 잔인한 비밀 실험을 통해 초능력 군단을 만든 킬리언으로 부터 페퍼를 구출한다.

 

토르 : 다크월드(2013)

에테르가 토르의 연인 제인에게 흡수되자, 말레키스는 제인과 아스가드를 공격하고 토르는 이에 맞서기 위해 로키와 손을 잡는다.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2014)

닉 퓨리 국장은 쉴드 내부에 히드라가 오랜 시간 잠입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캡틴 아메리카는 히드라에게 세뇌당한 전친 버키 반즈의 공격을 받는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014)

스타로드는 로난 일당과 맞서는 과정에서 타노스의 수양딸 기모라, 현상금 사냥꾼 로켓, 그루트 콤비 그리고 타노스에게 가족을 잃은 드랙스와 힘을 합쳐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를 결성한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토니 스타크가 외계 종족의 싸움에 대비하기 위한 무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실수로 울트론이 탄생하는데, 울트론은 인류를 말살하려 한다.

 

앤트맨(2015)

스콧 랭은 몸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핌입자를 개발한 행크 핌 박사의 뒤를 이어 앤트맨이 된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2016)

어벤져스의 힘을 통제하려는 스코비아 협정에 대해 찬성하는 아이언맨 팀과 반대하는 캡틴 아메리카 팀이 대립한다.

 

닥터 스트레인지(2016)

천재 외과 의사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손을 다치지만 현대의학으로 고칠 수 없어 에인션트 원을 찾아갔다가 훈련을 받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2017)

 

스타로드 앞에 자신과 어머니를 두고 지구를 떠난 아버지 에고가 나타나지만, 스타로드는 에고의 이기적이고 위험한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다. 

 

스파이더맨 : 홈커밍(2017)

시빌워 이후, 일상으로 돌아간 토니 파커는 외계인의 무기를 개조해서 사용하는 강도 벌쳐와 싸우며 진정한 히어로로 한층 성장한다.

 

토르 : 라그나로크(2017)

헬라의 공격으로 아스가르드는 쑥대밭이 되고 우주를 떠돌던 토르는 헐크와 재회 한 후, 아스가르드를 되찾기 위해 헬라에게 도전한다.

 

블랙팬서(2018)

와칸다의 왕이 된 티찰라는 왕위를 노리는 에릭 킬몽거, 비브라늄을 손에 넣으려는 율리시스 클로의 공격에 맞선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런앤건 = : 박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