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러교실

새롭지만 새롭지않은 흡혈귀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1편

by 그럽디다. 2021. 7. 28.

이미지= 영화 <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

알래스카 최북단,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마을 배로우.


이 마을은 극야 현상으로 1년에 30일간 해가 뜨지 않는 시기가 있다. 주민 대부분은 이 시기에 남쪽 도시로 휴가를 가고, 남은 150명 정도의 주민은 어둠 속에서 지낸다. 올해의 극야가 시작되는 날, 마지막 해가 질 무렵부터 배로 우에 이상한 일들이벌어진다. 누군가 훔친 휴대폰들을 불에 태우고, 썰매를 끄는 개들을 모두 죽였다. 전기와 통신, 인터넷까지 끊어져 외부세상과 단절되면서 불안이가중된다. 식당에서 생고기를 주문하며 말썽을 피우던 낯선남자는 ‘그들을 막을 수 없다’는 이 상한 얘기를 한다. 그리고 목이 잘린 시체가 발견된다.

 

이미지= 영화 <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

밤이 깊어지자 낯선 무리가 마을을 습격한다. 뱀파이어들이다. 지붕을 자유자재로 뛰어넘고, 차를 뒤집는 괴력을 선보이며 온마을 주민을학살한다. 마을의 보안관에 벤 부부와 소수의 주민이 살아남아한다락방에숨어지낸다. 뱀파이어들은 자기들이 포로로 잡은 사람을 미끼로삼아남은이들을찾아내려한다. 생존자들은 한 장소에만 머무를 수도 없다. 다시 해가 뜰 때까지 30일, 이들은 몇 명이나 살아남을 수 있을까? 뱀파이어들을 어떻게 물리칠 수 있을까?

이미지= 영화 <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

많은 장르와 스타일로 다양하게 대중을 만 나온흡혈귀지만, 거의 변함없는 원칙들이 있다. 빛을 두려워하고, 인간보다 강하고 죽지 않으며, 전염성이 있다는 점등이 그것이다.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는 흡혈귀의 이 간단한 원칙들을 극대화시킨 변주이면서 흡혈귀의 원초적 공포를 다루는데서 거의 벗어나지 않는 작품이다. 이런 원론적인 접근이 21세기에서 야 이루어졌다는 것은 의외다.

지구의 극지방에는 일 년에 일정 기간 이상 밤만 지속하는 세상이 있다. 기후조건도 열악해 조금만 손을 쓰면 완전히 외부와 고립시킬 수도 있다. 이런 조건을 갖춘 배로우라는 마을은 흡혈귀들에게 있어 한 달간 잔치를 벌이는 레스토랑이나 다름 없다. 고립된 마을에 외부의 폭력집단이 쳐들어와 마을주민을유린하는설정은목장의 결투사막이 눈으로 바뀌고 총이 송곳니로 바뀌었을 그리고 작열하는 태양 대신 눈보라와 암흑이 이들을 더욱 깊은 공포로 몰아 넣는다.


 

새롭지만 새롭지않은 흡혈귀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2편

새롭지만 새롭지않은 흡혈귀 <써티데이즈오브나이트> 1편 1편" data-og-description="알래스카 최북단,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마을 배로우. 이 마을은 극야 현상으로 1년에 30일간 해가 뜨지

midnightspoiler.com


저작권자ⓒ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쓴이 윤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