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영화 NEWS

디즈니 실사화 시리즈가 쏟아진다

by 꿀마요 2021. 12. 9.

팀 버튼의 <덤보> 부터, 리즈 위더스푼의 <팅커벨>까지 디즈니 실사영화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디지털 특수효과 기술의 발달로 과거 그림(애니메이션)으로만 표현이 가능했던 디즈니의 애니메이션들이 실사화되고 있다. 미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정글북> 이외에도 앞으로 다양한 작품들이 제작될 예정이다. 25(현지시각) 디즈니가 공개한 앞으로의 실사화 라인업을 살펴보자.

 

 

<거울나라의 앨리스>

 

이미지=영화<거울나라의 앨리스> Walt Disney Pictures

 

루이스 캐럴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자, 버튼 감독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편. 전작과 마찬가지로 조니 , 해서웨이, 헬레나 본햄 카터, 미아 와시코브스카 등이 출연하며 알란 릭맨의 유작이다. 5 개봉 예정이다.

 

 

 

<피터의 >

 

이미지=영화<피터의 용> Walt Disney Pictures

 

1977년에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이다.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합성한 작품이었고 이번엔 실사로만 리메이크한 작품이 준비 중이다. <쥬라기 월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로버트 레드포드 등이 캐스팅되어 제작을 거의 마쳤고, 올해 8월에 개봉 예정이다.

 

 

 

<미녀와 야수>

이미지=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 Walt Disney Pictures

 

콘돈 감독. 엠마 왓슨과 스티븐스 주연으로 촬영을 마쳤고, 내년 3월에 개봉할 예정으로 후반작업 중이다.

 

 

 

<크루엘라>

 

이미지=애니메이션<101마리의 달마시안> Walt Disney Pictures

 

1961 <101마리의 달마시안> 악녀 크루엘라 빌에 관한 영화로, 올해 엠마 스톤이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다. 1996년의 실사 리메이크 <101 달마시안>에서는 글렌 클로즈가 역을 맡았었는데, 이번에 책임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덤보>

 

이미지=영화<덤보> Walt Disney Pictures

 

서커스단의 아기 코끼리 덤보는 비정상적으로 때문에 놀림을 받지만, 바로 덕분에 깜짝 놀랄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1941 인기 애니메이션 <덤보> 버튼 감독이 리메이크할 예정이다.

 

 

 

<메리 포핀스> 속편

 

이미지=영화<메리 포핀스> Walt Disney Pictures

 

<사운드 오브 뮤직> 줄리 앤드류스가 주인공이었던 1964 영화 <메리 포핀스> 리메이크할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디즈니의 발표에 따르면 속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작은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합성한 작품이었고, 이번엔 실사로만 제작된다. 일단 에밀리 블런트가 캐스팅된 상태이고, 시나리오 작업 중이라고 한다.

 

 

 

<말레피센트 2>

 

이미지=영화<말레피센트> Walt Disney Pictures

 

1959 애니메이션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등장한 마녀를 주인공으로 스핀오프 <말레피센트>(2014) 속편. 디즈니의 에이스 작가 하나인 린다 울버튼이 시나리오 작업 중이고, 내년 5 개봉 예정이라고 알려졌으나 현재 진행 상황이 더딘 편이다. 주인공 안젤리나 졸리는 캐스팅된 상태다.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이미지=<Mickey Mouse Works> Walt Disney Pictures

 

크리스마스마다 공연되는 차이코프스키 발레로 유명한 E.T.A. 호프먼의 동화 원작을 영화화한다. <길버트 그레이프>, <초콜릿> 등을 만든 라세 할스트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다.

 

 

 

<정글북2>

이미지=영화<정글북> Walt Disney Pictures

 

북미 박스 오피스를 2 연속 점령한 <정글북> 러디어드 키플링의 소설이 원작이긴 하지만, 디즈니의 1967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리메이크 영화다. <아이언맨>, <셰프> 감독 파브로는 어린 시절에 좋아했던 원작 애니메이션에 대한 향수를 최대한 담으면서, 첨단 특수효과를 적절히 사용해 환상적인 걸작을 탄생시켰다. 결과에 대만족한 디즈니는 <정글북2> 만들기로 했고, 신뢰하는 파브로와 계약하기로 했다.

 

 

 

<팅커벨>

이미지=애니메이션 <피터팬> Walt Disney Pictures

 

<피터팬> 요정 팅커벨을 주인공으로 실사영화로, 현재 시나리오 작업 중이다. 한때 엘리자베스 뱅크스가 팅커벨 역할로 거론되기도 했으나, 리즈 위더스푼으로 정해졌다. 과거 다른 실사 영화들에서 팅커벨 역할을 맡았던 유명 배우들로는 <후크> 줄리아 로버츠, <피터 >(2003) 루디빈 사니에, <네버랜드> 키이라 나이틀리 등이 있다.

 

밖에도 <뮬란>, <위니 > 등의 실사 영화가 제작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한참이지만, 라인업에 빠져 있는 것으로 보아 영화는 아직 구상 단계인 모양이다. 디즈니 실사 프로젝트 2015 케네스 브래너가 감독한 <신데렐라> 속편도 언급되지 않았다.

 

 

저작권자RUN&GUN 무단전재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