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스타 비하인드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 (3) 오스카 배우가 되다

by 그럽디다 2021. 11. 25.

10.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으로 할리우드 대형 스타 여배우 등극!

헝거게임


 도대체 <헝거 게임> 프렌차이즈의 성공을 예견했던 사람이 누가 있었을까? 심지어는 주연 배우 제니퍼 로렌스조차 50만 달러라는 개인 역대 최고 출연료를 보장받고도 출연을 결정하기까지 꼬박 사흘 밤낮을 고민했다고 한다. 그간 주로 인디 취향의 작품에 출연했던 제니퍼 로렌스는 <헝거 게임> 시리즈의 캣니스 에버딘 역할이 자신의 커리어에 도대체 어떻게 도움이 될지 가늠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나마 익숙한 역할이었던 소녀 가장(?) 역이어서 제니퍼 로렌스는 어렵사리 출연을 승낙하게 되었다. 현재 두 편이 제작되었고 앞으로도 두 편이 더 제작될 신흥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 <헝거 게임>은 제니퍼 로렌스를 특급 할리우드 스타 여배우 대열에 합류시켰다. (연인 니콜라스 홀트와 결별을 하게 된 것도 이즈음. <헝거게임>으로 거세진 유명세로 인해 자연스럽게 멀어졌다는 게 측근들의 설명!) 



 11.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

 


 2013년 제85회 아카데미상의 대세는 단연코 제니퍼 로렌스였다. 

 

제니퍼 로렌스는 2011년 <윈터스 본>으로 첫 번째 아카데미에 도전한 이후 겨우 2년, 단 두 번 만에, 역대 두 번째 최연소 수상자라는 타이틀과 함께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꿰찼다. 1990년생 22살의 어린 나이의 여배우가 명실공히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자리에 오르는 순간! 




 12.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로 무한 질주!

헝거게임 : 캣칭파이어


 제니퍼 로렌스에게는 1편의 스무 배에 해당하는 1천만 달러의 출연료가 보장되었고, 제작비 역시 1억 3천만 달러 규모로 부쩍 규모가 커진 <헝거 게임> 프렌차이즈의 두 번째 작품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에서 제니퍼 로렌스는 말 그대로 재입대를 당하게 된다. 

 

역대 헝거게임 우승자들이 총출동하는 75회 스페셜 헝거게임에서 캣니스는 살아남기 위해 강도 높은 생존게임을 또 다시 시작한다. 2010년 <윈터스 본>에 크리스틴 스튜어트 대타로 들어갔던 제니퍼 로렌스가 <헝거게임> 프렌차이즈로 이미 <트와일라잇>의 크리스틴 스튜어트를 넘어섰음은 누가 봐도 기정사실! (아니라고 우기신다면 오스카 트로피를 보고 가시겠습니다. 고객님!)  



 13.  <아메리칸 허슬>,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등등

 

아메리칸 허슬


 제니퍼 로렌스에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겨준 작품인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감독 데이빗 O 러셀의 2013년 신작 <아메리칸 허슬>에서 제니퍼 로페즈는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애덤스, 제레미 러너, 브래들리 쿠퍼 등의 레알 마드리드 급 캐스팅이 대단했다.

 

2014년에는  프리퀼 2탄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또다시 미스틱 역으로 출연해서 전신 분장 연기를 선보였다. 그 외, 자넷 월스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하는 <글래스 캐슬>의 주연을 맡았고, 존 스타인벡의 소설 <에덴의 동쪽>을 리바이벌하는 개리 로스 감독의 프로젝트에 출연한다. 2014년과 2015년에 한 편씩 차례로 개봉할 <헝거게임: 모킹 제이> 2부작은 말할 것도 없고! 



 14.   로렌스 올리비에급 배우,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파워 능력자, <덤 앤 더머> 덕후!

 

<헝거 게임>의 도널드 서덜랜드는 제니퍼 로렌스의 세밀하고 눈부신 연기력을 무려 로렌스 올리비에급으로 비교했다. 2013년 타임지는 제니퍼 로렌스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의 1인으로 지목했으며, 2013년 엘르 매거진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파워풀한 인물'로 제니퍼 로렌스를 꼽았다. 어린 시절 가장 좋아했던 영화가 <덤 앤 더머>라는데, 대사를 줄줄 외우는 장면이 유투브에 영상이 나돌 정도로 <덤 앤 더머> 덕후인 제니퍼 로렌스는 20년 만에 속편이 제작되는 짐 캐리, 제프 다니엘스 주연의 <덤 앤 더머 투>에 카메오 출연을 자청했다.  

 

 

글쓴이 이상구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1) 아역시절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1) 아역시절

2년 만에 '돈 룩 업'으로 복귀 한다는 제니퍼 로렌스의 필모그라피를 완벽정리 한다. 주로 인디 취향의 학대 받는 소녀 역할로 연기력을 인정받다가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와 <헝거게

midnightspoiler.com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 (3) 오스카 배우가 되다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 (3) 오스카 배우가 되다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1) 아역시절 '돈 룩 업' 복귀하는 제니퍼 로렌스 (3) 오스카 배우가 되다 10.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으로 할리우드 대형 스타 여배우 등극!  도대체 <헝

midnightspoi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