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특집

우주복 누가 제일 어울려요? (2)

by 꿀마요 2021. 12. 23.

1편에 이어...

우주복으로 가려지지 않는 미모 모음 (1)

 

우주복으로 가려지지 않는 미모 모음 (1)

'고요의 바다'를 보다 문득 궁금해졌다. 배두나 이 외에도 우주복을 입어도 멋진 여성 배우들은 누가 있을까? 그래서 뒤져본 여성 배우들의 우주복 핏 총정리. #01 [그래비티] – 산드라 블록 2014

midnightspoiler.com

 

#07 [프로메테우스] - 샤를리즈 테론

이미지=영화[프로메테우스]

여배우의 아름다움을 논할 때 샤를리즈 테론을 빼놓는 사람이라면, 대통령이라도 탄핵감일 것이다. 테론은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대기업 웨이랜드 산업의 대리인 자격으로 프로메테우스 호의 모든 지휘권을 독점하는 인물이다. 안하무인에 가까운 냉정한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동면에서 깨어나자마자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는 강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지고 있으며, 신이나 창조주에 대한 믿음에 대해 냉소적인, 지극히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프로메테우스]의 우주복 디자인은 샤를리즈 테론을 위한 것인 듯, 혼자서만 유독 멋진 핏을 자랑한다.



#08 [미션 투 마스] - 코니 닐슨

이미지=영화[미션 투 마스] 

[미션 임파서블]의 감독이자, 마틴 스콜세지와 동등하게 거론되었던 왕년의 거장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실패한’ SF 스릴러. 화성 탐사대원들에게 벌어진 사고의 원인을 알아내고 생존자를 찾기 위해 구조대가 꾸려지는데, 그들이 만나는 것은 인류가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거대한 우주의 신비였다는 이야기. 구조대 멤버들로 뛰어난 연기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개리 시나이즈, 팀 로빈스, 돈 치들 등이 출연하며, 코니 닐슨이 유일한 여배우다. 코니 닐슨은 [글래디에이터]에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리처드 해리스)의 딸이자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의 누나인 루실라 공주 역으로 유명하며, 곧 개봉할 [원더우먼]에도 출연한다.



#09 [레드플래닛] - 캐리 앤 모스

이미지=영화[레드플래닛] 

이것도 화성 탐사대를 주인공으로 한 SF 스릴러다. 화성을 지구 대체용 식민지로 만들기 위해 화성에 이끼를 키워 산소를 생성시키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던 도중, 이상이 발생하게 되자 인류는 6인조 탐사대를 화성에 보낸다. 발 킬머, 톰 시즈모어 등의 탐사대원들을 지휘하는 탐사대장은 케이트 바우만 대위이며, [매트릭스]의 트리니티 역할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캐리 앤 모스가 그 역을 맡았다.


#10 [라이프] - 레베카 퍼거슨

이미지=영화[라이프] 




2017년 개봉 예정인 SF 스릴러. 이번에도 화성 탐사대 이야기다. 인류는 화성의 생명체를 발견하고 이것이 인류의 위대한 발견으로 여긴다. 하지만 이 생명체는 인류에게 위협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 드러나고, 탐사대 6인은 인류 종말을 피하기 위해 목숨을 내던져 이 생명체와 싸워야 한다. 제이크 질렌할, 라이언 레이놀즈 등의 스타들 사이에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로 단숨에 세상의 주목을 받은 레베카 퍼거슨이 탐사대원 미란다 역할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1 [씨큐 (CQ)] – 안젤라 린드발

이미지=영화[씨큐] 

거장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아들 로만 코폴라 연출의 장난스런 재기가 가득한 레트로 SF 코미디로, 1960년대 파리를 배경으로 SF 액션 영화를 찍는 젊은 영화감독에 관한 이야기다. 영화 속 영화 제목은 ‘코드네임: 드래곤플라이’다. 세계적인 패션 모델 안젤라 린드발이 드래곤플라이라는 섹시한 슈퍼 스파이를 연기하는 여배우 발렌타인 역할로 출연하는데, 극중 드래곤플라이가 우주에서 활약하는 장면의 우주복의 디자인이 독특하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발암 캐릭터 업햄 역을 맡았던 제레미 데이비스가 주인공 폴 역을 맡았고, 프랑스 국민배우 제라르 드파르듀를 비롯해 제이슨 슈워츠맨, 지안카를로 지아니니, 엘로디 부셰, 빌리 제인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12 [스페이스 레인저] – 아만다 리

이미지=영화[스페이스 레인저] 

독립영화사 ‘아토믹 에이지 픽처스’가 펀드레이징을 통해 근근히 제작중인 인터넷 시리즈물. 아만다 리, 라나 플린, 베로니카 켈리가 우주 외곽을 순찰하는 스페이스 레인저로 출연한다. 레트로 스페이스 무비를 표방하는데, 미술과 특수효과가 그럴 듯하다. 본래 레트로 핀업 모델로 유명한 아만다 리가 주인공 안드로메다 존스 역할을 맡았다. 안드로메다는 스페이스 레인저 우주선 ‘벤처 호라이즌’의 선장. 다른 두 레인저는 아마추어 배우들이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런앤건 = 글:기성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