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영화 또 보기

클린트 이스트 우드의 명작 10선 (2부)

by 그럽디다 2021. 12. 13.

1편에 이어...


6. 밀리언 달러 베이비 (2004)

 

이미지=<밀리언 달러 베이비> ⓒWarner Bros.

<용서받지 못한 자>에 이어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다시 한 번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동시에 받은 작품. 외톨이 트레이너와 권투에 인생을 건 여자복서의 성공과 실패를 다뤘다. 가볍지 않은 주제를 클린트 이스트우드답게 과장되지 않은 분위기로 풀어낸 명작. 



7. 아버지의 깃발(2006),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2006)


이미지=<아버지의 깃발> ⓒDreamWorks SKG
2차 세계대전의 이오지마를 배경으로 두 편의 영화를 연달아 발표했었다. <아버지의 깃발>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한 장의 전쟁 사진을 통해 전쟁의 참상과 병사들의 희생을 외면한 영웅 마케팅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는 패전을 앞두고 광기에 빠진 일본군의 시선으로 전쟁의 맨살을 그대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8. 체인질링 (2008)


이미지=<체인질링> ⓒImagine Entertainment

아이가 납치되었는데 5개월 후 엉뚱한 아이를 데려다주는 경찰에 맞서는 어머니의 이야기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억울한 상황을 정면돌파하는 어머니역의 안젤리나 졸리가 최고의 연기력을 보여줬다. 



9. 그랜 토리노 (2008)

이미지=<그랜 토리노> ⓒMatten Productions

은퇴한 공장 노동자인 월트 코왈스키는 이웃집 소년 타오에게 자신의 전 재산과 다름없는 자동차를 도둑맞을 뻔한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노년의 사유와 성찰을 경험한다. 전 세계 흥행 수입 2억 7천만 달러를 올린 흥행작. 



10. 아메리칸 스나이퍼 (2014)

이미지=<아메리칸 스나이퍼> ⓒWarner Bros.

미국의 전설적인 스나이퍼 크리스 카일이 쓴 회고록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다. 9/11 테러의 결과로 발발한 이라크전쟁에서 미국의 트라우마가 결코 정의로운 형태로만 나타나지 않았다는 현실을 보여줬다. 브래들리 쿠퍼의 신들린 연기 역시 압권.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클린트 이스트 우드'의 연출작 10선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