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영화 또 보기

'클린트 이스트 우드'의 연출작 10선 (1부)

by 꿀마요 2021. 12. 12.


클린트 이스트우드만큼의 성공을 거둔 배우 출신 감독은 없었다.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으로 <용서받지 못한 자>)1993), <밀리언 달러 베이비>(2005)에 이어 세 번째로 아카데미 수상을 노리고 있는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대표작 10편을 추천한다.



1. 용서받지 못한 자 (1992)

이미지=<용서받지 못한 자> ⓒWarner Bros.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으며 본격적으로 인정을 받은 작품. 마카로니 웨스턴의 대표 배우로서 서부영화에 대한 오마주이자 서부영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한 작품이다.



2. 퍼펙트 월드 (1993)

이미지=<퍼펙트 월드> ⓒWarner Bros.

탈옥한 범죄자 버치 하인즈(케빈 코스트너)는 아버지 없이 자란 필립을 인질로 삼는다. 그러나 아버지 없이 자란 필립과 역시 비슷한 유년을 보낸 버치는 묘한 유대감을 느끼며 짧지만 완전한 세상을 경험한다.



3.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1995)

이미지=<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Warner Bros.

스티븐 스필버그가 야심 차게 기획한 프로젝트였지만, 이미 60대 중반이었던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자 스필버그는 감독직을 고사한다. 그래서 연출까지 맡게 된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보란 듯이 명작을 만든다. 딱히 불행한 것도 아니지만 지리멸렬한 삶을 사는 중년의 주부에게 벼락처럼 다가온 사랑,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연기한 로버트 킨케이드와 메릴 스트립이 연기한 프란체스카의 사랑은 영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로맨스 영화가 되었다.



4. 앱솔루트 파워 (1997)

이미지=<앱솔루트 파워> ⓒCastle Rock Entertainment

마지막으로 한탕 하고 은퇴하려는 도둑이 정치인의 집에 들어갔다가 희대의 섹스 스캔들을 목격한다. 바로 대통령이 다른 사람의 아내와 변태적인 성행위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자신을 포함, 진 핵크만, 에드 해리스 등의 노장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연기가 빛을 발하는 정치 스릴러다.



5. 미스틱 리버 (2003)

이미지=<미스틱 리버> ⓒWarner Bros

범죄가 피해자와 그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파괴하는지를 서늘하게 그려낸 작품. 이 작품을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최고작으로 뽑는 골수 팬들이 많다. 2004년 제7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등의 후보에 올라 숀 펜이 남우주연상을 타고 팀 로빈스가 남우조연상을 탔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2편에 계속...

 

클린트 이스트 우드의 명작 10선 (2부)

 

클린트 이스트 우드의 명작 10선 (2부)

1편에 이어... 6. 밀리언 달러 베이비 (2004) 이미지=<밀리언 달러 베이비> ⓒWarner Bros. <용서받지 못한 자>에 이어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다시 한 번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동시에 받은 작품.

midnightspoi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