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특집

미드 속 가장 매력적인 '빨간머리' TOP 10

by 꿀마요 2021. 12. 25.

미드 속 빨간머리 미녀들 TOP 10

미드 [NCIS]의 깁스 반장은 죽은 아내 ‘섀넌’을 잊지 못해서 그녀와 닮은 빨간 머리 여자만 보면 사랑에 빠지는 캐릭터다. 꼭 그런 애틋한 사연이 아니더라도 미드에 등장하는 빨간머리 여인들은 각자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미드 속에 등장하는 빨간머리 미녀들을 만나본다.



01. 파피 몽고메리



출처 : 드라마 [언포겟터블]

CBS 인기 범죄 수사물 [FBI 실종수사대]에서 ‘사만다 스페이드’ 역의 배우 파피 몽고메리는 2011년 CBS의 미드 [언포겟터블]의 ‘캐리 웰스’역으로 출연하면서 드디어 자신의 원래 머리색인 빨간 머리로 출연하게 되었다.

파피 몽고메리가 주목을 받은 시점은 CBS 미니시리즈 [블론드]에서 금발 머리의 대명사 ‘마릴린 먼로’ 역을 맡았을 때부터인데, 그녀는 그때부터 거의 10년 동안 배역 때문에 줄곧 금발을 유지했다. 오죽했으면 [FBI 실종수사대]의 인기가 높았을 당시 이름표처럼 붙어 다니던 ‘미드 금발 미녀 3대장’이라는 수식어도 좋아하지 않았다고.


02. 케이트 마라


출처 : 케이트 마라 / 다음 인물검색

우리에게 케이트 마라는 넷플릭스 미드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 ‘조이 반스’ 기자로 눈에 익은 배우다.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시즌1에서는 주인공 벤 하몬의 스토커로 등장하여 섬찟한 매력을 보여주었다. 원래 빨간머리인데 역시 배역에 따라 금발이나 적갈색으로 등장하기도 하다. 그래도 역시 빨간머리일 때 가장 매력적이다.



03. 질리언 앤더슨



출처 : 드라마 [엑스파일]

빨간 머리 하면 [엑스파일]의 스컬리, 질리언 앤더슨을 꼽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사실 질리언 앤더슨은 원래 금발이다.

2016년 여성 버전으로 리부트된 [고스트버스터즈]의 배우 케이트 맥키넌은 고등학교 때 일찌감치 커밍아웃한 레즈비언이다. 영화홍보 인터뷰 때 가장 좋아하는 배우는 질리언 앤더슨이라며, [엑스 파일] 시절의 빨간 머리로 돌아오라며 공개적으로 애원했던 에피소드가 유명하다. 성별을 뛰어넘어 모두의 사랑을 받는 스컬리의 매력이랄까.

04. 제인 레비



출처 : 영화 [오싹한 파티]

[쉐임리스]의 맨디 밀코비치 역으로 데뷔한 이후, 반년도 되지 않아 ABC 코미디 [서바가토리]의 주연이 되었고 이후에는 [이블 데드], [맨 인 더 다크]와 같은 공포 영화에서 활동 중인 제인 레비도 빨간 머리가 매력적인 배우다.


05. 크리스티나 헨드릭스



출처 : 드라마 [매드맨]

[매드맨]은 1960년대 뉴욕을 그대로 재현한 레트로 세트와 선남선녀들의 의상 등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다. 그중에서도 비서실장 ‘조앤 할로웨이’로 출연한 크리스티나 헨드릭스의 고혹적인 빨간 머리에 눈이 가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크리스티나 헨드릭스도 타고난 빨간 머리는 아니고, 10살 때 [빨간 머리 앤]을 보고 머리를 염색하게 되었다고 한다.


06. 카리세 판 하위텐


출처 : 드라마 [왕좌의 게임]


[왕좌의 게임]에서 치명적인 마녀 ‘멜리산드레’ 역의 카리세 판 하위텐 역시 매력적인 빨간머리로 등장한다. 그녀의 독특한 분위기는 [인카네이트], [도로시] 같은 호러/스릴러 작품들에서 음산함을 더한다.



07. 소피 터너



출처 : 드라마 [왕좌의 게임]


[왕좌의 게임]에는 유독 빨간머리 미녀가 많이 등장한다. 그중에서도 산사 스타크 역의 소피 터너는 정말 자연스로운 붉은 머리를 보여준 캐릭터였다. 그런데 소피 터너 역시 원래 머리색은 금발이라고. 엑스맨 시리즈 등의 다른 작품에서도 빨간 머리로 출연하기 때문에 그녀가 금발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08. 팜케 얀센



출처 : 영화 [엑스맨 : 최후의 전쟁]

[엑스맨] 시리즈의 원조 진 그레이, [닙턱]의 에바 무어, [헴록 그로브]의 올리비아 갓프레이 역할로 유명하다. 2017년 가을 방영되는 NBC 인기 미드 [블랙리스트] 스핀오프 드라마에서 여주인공 역을 맡아 생애 첫 주인공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09. 카렌 길리언



출처 : 드라마 [닥터 후]

[닥터 후]의 팬이라면 카렌 길리언을 빨간 머리 미녀 리스트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다. 빨간 머리에 도자기 같은 피부가 사랑스러운 카렌 길리언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파란 피부 외계인 ‘네뷸라’로 활동하고 있는데, 워낙 분장이 심해서 못 알아보는 분들이 많다.



10. 로즈 레슬리



출처 : 드라마 [왕좌의 게임]

다시 [왕좌의 게임]의 배우다. [다운튼 애비]에서도 붉은 머리가 인상적인 그웬 도슨으로 출연했었다. [왕좌의 게임]에서 이그리트 캐릭터가 죽은 후 등장이 뜸했는데, 2017년 가을 [굿와이프] 스핀오프 드라마 [굿 파이트]에서 주연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