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특집

19금 성인용 막장 미드 BEST5

by 꿀마요 2023. 5. 2.

애들은 가라! 성인을 위한 19금 막장 미국드라마. 그 중에서도 작품성이 뛰어난 명품 막장을 소개한다.


1. 위즈 : 엄마는 마약상, 생계형 막장 드라마

이미지=<위즈> ⓒSHOWTIME

갑자기 아빠가 세상을 떠난다. 중산층 가정의 삶을 지키기 위해 대마초를 팔기 시작하는 엄마. 이제 겨우 열여섯 살이 된 큰아들은 마약과 섹스에 빠져들고, 좀 별나지만 착하던 둘째 아들은 점점 기인이 되어간다. 그러나 엄마는 점점 유명한 대마초 딜러가 되가고 이권을 위해선 성 상납도 마다하지 않게 된다. 형식에서 <위기의 주부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추궁에서 자유롭지 못하겠지만, 내용이 훨씬 노골적인 막장 드라마다.


2. 닙턱 : 메디컬 막장 드라마

이미지=<닙턱> ⓒFX

성형외과를 찾는 캐릭터들의 사연도 막장이지만, 두 성형외과 선생 캐릭터 자체도 장난 아니게 막장이다. 일단 한명은 비교할 대상이 없는 바람둥이, 다른 한명은 말도 안되는 사건에 끝도 없이 휘말리는 인생이다. 예를 들어 아들이 아들 친구의 엄마와 사귄다. 그런데 그 엄마가 트랜스젠더다. 뭐 이런식.

그럼에도 골든 글로브의 작품상, 에미상의 작품상을 받았다. <글리>,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등 명작을 만든 라이언 머피의 초기작이기도 하다. 미드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용 막장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3. 오렌지 이즈 블랙 – 여자 감방이야기

이미지=<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Netflix

거친 인생은 죄다 모아놓은 여자 감옥 이야기에 막장이 없으면 오히려 더 어색하겠다.  인종끼리의 암투, 얽히고 설킨 레즈비언 관계, 교관과 연애하다 임신한 수감자, 생존을 위한 날것의 폭력이 난무하는 여자 감옥판 막장 코미디지만, 그럼에도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숨어있다. 어떤 막장 드라마보다 배우들의 연기가 빛나는 작품이다.



4. 엠파이어 - 음악과 패션으로 용서되는 막장

이미지=<엠파이어> ⓒFOX

대신 감옥에 들어간 아내를 배신하고 성공한 힙합재벌 이야기. 시즌 2로 접어들면 회사를 놓고 형제들이 아빠편과 엄마편으로 나뉘어 싸우는 막장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그러나 미국 힙합의 최신 트렌드로 귀가 멀고, <섹스 앤 더 시티> 이후 최고의 패션 센스로 눈이 먼다. 테렌스 하워드의 야심 가득한 연기와 백인이었다면 수 차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을 법한 타라지 P. 헨슨의 폭발력 있는 포스도 압권이다.


5. 쉐임리스영국에서 넘어온 19금 막장 드라마

이미지=<쉐임리스> ⓒSHOWTIME

동명의 영국 드라마를 쇼타임 채널에서 19금 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자식들 등쳐먹을 궁리만 하는 알코올 중독 아버지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큰딸인 피오나를 중심으로 매력 만점의 동생들이 가족을 지켜나가는 이야기. 'ER', ‘웨스트윙’의 연출가인 존 웰스가 주도하는 작품인데, 에피소드가 아무리 막장으로 흘러도 결국에는 전부 다 설명이 되는 엄청난 완성도의 스토리가 인상적이다. <매드맨>, <브레이킹 배드>와 함께 HBO가 놓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한다는 명품 막장이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